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자유포럼
  자유포럼 게시판은 글작성시 포인트 500점을 드립니다. (댓글 100점)   

항재밍도 '자주국방'.. 軍, KPS 연계한 최적 항법체계 만든다

요벤져 0 1 0 0

5aaf9fb79ef11f95f8aa5e6e6dbaaabc_1762695731_4052.webp
 

9일 군 당국에 따르면 육군본부는 최근 '군용 KPS 전력화와 연계한 무기체계의 효과적 항법 체계 적용' 연구 용역을 발주했다.

 

KPS는 한반도에 자체 개발한 위성항법시스템을 설치해 교통, 통신 등 국가 인프라 운영의 효율을 개선하는 걸 목표로 하는 초대형 우주 프로젝트다.

 

'위성 1호'기는 오는 2029년 9월 발사가 예정돼 있으며, 우주항공청은 이를 시작으로 오는 2035년까지 위성 8기를 모두 전력화하겠다는 방침이다. KPS는 민군 합동 우주 자산으로 활용, 자율주행 등 신산업 활성화뿐만 아니라 군 역량 강화에도 함께 사용된다.

 

군용 KPS가 전략화되면 우리 군은 '425 사업'의 일환으로 발사된 군 정찰위성 및 육·공군의 감시 자산과 함께 미사일 발사 및 위성 통신 체계 등에서 상당한 기술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은 미국의 GPS로부터 통상 10m 정도의 오차가 있는 위치·항법·시각 정보를 제공받고 있다. 다만 GPS는 전 세계 위치 정보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대북 정찰 및 한반도에서 항공 자산 전개 시 실수요보다 정확도가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KPS 전력화가 완료되면, 한반도 내에서 기존 GPS 오차를 3m 이내로 줄일 수 있는 보강항법시스템(SBAS)이 탑재되기 때문에 복합항법체계 측면에서 질적 향상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고도화되는 북한의 GPS 교란 등 재밍 공격에도 더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후략 ..

 

항재밍도 '자주국방'…軍, KPS 연계한 최적 항법체계 만든다

0
0
0 Comments
포토 제목
Category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