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29일 야구분석 롯데 vs LG
불펜의 난조로 루징 시리즈를 당한 LG는 윌슨(3승 3패 3.69)을 내세워 분위기 전환에 나선다. 23일 NC와의 홈경기에서 6이닝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윌슨은 최근 2경기에서 14이닝 4실점의 호조를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앞선 롯데 원정에서 6이닝 3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이번 기대치도 QS 정도일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주권을 무너뜨리면서 7점을 올린 LG의 타선은 비록 패배하긴 했지만 원정에서 꾸준한 호조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 이번 시리즈에 기대를 걸게 하는 포인트다. 그러나 불펜이 승리를 날려버린 타격은 이루 말할수 없다.
이대호의 역전 홈런을 앞세워 연패 탈출에 성공한 롯데는 레일리(2승 5패 4.68)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23일 삼성 원정에서 5이닝 6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바 있는 레일리는 삼성전 부진을 벗어나지 못했다는게 아쉬움이 남는다. 그래도 LG 상대로 홈에서 7.2이닝 2실점 호투를 하기도 했고 워낙 LG 상대로 강한 투수라는게 가장 큰 강점이다. 일요일 경기에서 신재영을 무너뜨리면서 홈런 3발로 6점을 올린 롯데의 타선은 홈런 외에 다른 득점 루트를 찾아내지 못했다는게 아쉬움이 남는다. 그래도 홈이라는 점은 강점이 될수 있는 부분. 승리조가 제 몫을 해낸건 이번 시리즈에서 가장 큰 무기가 될 것이다.
레일리와 윌슨은 모두 팀을 대표할수 있는 외인 투수들이다. 그리고 양 팀의 타격 페이스 모두 좋다고 할수 있을듯. 그렇지만 다시금 LG의 불펜이 크게 흔들리기 시작하는 반면 롯데의 불펜은 안정감을 찾아가고 있고 무엇보다 롯데에게는 홈이라는 든든한 백업이 있다. 뒷심에서 앞선 롯데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추천 - 롯데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