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뉴스/이슈

‘오재원 3안타 활약·김서현 3K 위력투’ 한화, 멜버른전 아쉬운 4-4 무승부→2연패 탈출 실패 [한화 캠프]

조아라유 0

한화 이글스 오재원. /한화 이글스 제공

 



[OSEN=길준영 기자]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가 연습경기 첫 승 도전에 실패했지만 대형 유망주의 등장을 반겼다.

한화는 15일 호주 멜버른의 멜버른 볼파크에서 열린 멜버른 에이시스와의 연습경기에서 4-4 무승부를 거뒀다. 리드를 잡았지만 동점을 허용하며 연습경기 첫 승리에 실패했다. 멜버른과의 3연전은 1무 2패로 마무리했다. 

연습경기 2연패를 기록중인 한화는 오재원(중견수) 권광민(우익수) 이진영(지명타자) 한지윤(좌익수) 김태연(1루수) 정민규(3루수) 이도윤(유격수) 장규현(포수) 황영묵(2루수)으로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다. 신인 외야수 오재원이 4타수 3안타 1타점 1득점을 기록했고 수비에서도 연신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맹활약했지만 아쉽게 팀 승리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선발투수 왕옌청은 2이닝 2볼넷 1사구 1실점을 기록했다. 윤산흠(1⅓이닝 2실점)-황준서(2⅔이닝 1실점)-박상원(1이닝 무실점)-김서현(1이닝 무실점)-권민규(1이닝 무실점)으로 이어지는 불펜진도 역투했지만 팀 승리를 지키지는 못했다. 

멜버른은 다리오 고메즈(중견수) 모건 맥컬러프(유격수) 대릴 조지(3루수) 캘빈 에스트라다(좌익수) 그렉 버드(지명타자) 조던 시켓(1루수) 조 드루카(포수) 제이든 킴(2루수) 애디슨 비숍(우익수)이 선발 출장했다. 선발투수는 거너 카인즈가 등판했다.



한화 이글스 오재원. /한화 이글스 제공

 



한화는 1회초 선두타자 오재원이 안타로 출루했다. 이어서 권광민이 볼넷을 골라냈고 이진영의 진루타로 1사 1, 3루 찬스가 만들어졌다. 한지윤은 헛스윙 삼진을 당했지만 김태연이 1타점 적시타를 날리며 선취점을 뽑았다. 뒤이어 정민규가 1타점 적시타로 한 점을 더 추가했다. 이도윤은 헛스윙 삼진을 당하면서 한화의 첫 공격이 끝났다. 

왕옌청은 1회말 선두타자 고메즈를 몸에 맞는 공으로 내보냈고 맥컬러프에게 볼넷을 내주며 무사 1, 2루 위기를 자초했다. 조지에게는 1타점 진루타를 맞아 결국 1점 추격을 허용했다. 하지만 에스트라다는 1루수 파울 플라이로 처리했고 버드는 중견수 오재원이 호수비로 잡아내 동점을 막았다. 

한화는 2회초 1사에서 황영묵과 오재원의 연속 안타로 1사 1, 2루 찬스를 잡았다. 권광민의 진루타로 이어진 2사 2, 3루에서는 이진영이 헛스윙 삼진을 당했다. 4회에는 장규현과 황영묵이 연속안타를 때려냈고 오재원이 1타점 적시타를 날리며 3-1로 달아났다. 권광민도 1타점 적시타를 터뜨리며 한 점을 더 뽑았다. 

3회말 등판해 무실점을 기록한 윤산흠은 4회에도 마운드에 올랐지만 선두타자 에스트라다에게 2루타를 맞았고  버드의 진루타와 시켓의 1타점 적시타를 내주며 실점하고 말았다. 한화는 윤산흠을 대신해 황준서를 투입했지만 드루카에게 동점 투런홈런을 허용했다. 



한화 이글스 김서현. /OSEN DB

 



황준서가 마운드를 지킨 5회에도 멜버른 타선은 날카로운 공격을 이어갔다. 1사에서 맥컬러프가 볼넷을 골라냈고 조지도 안타를 때려냈다. 하지만 대수비로 투입된 우익수 임종찬이 3루에서 주자를 저격하며 두 번째 아웃카운트를 올렸다. 황준서는 투수 땅볼을 유도하며 실점 없이 5회를 마쳤다. 

6회초 한화의 공격에서는 허민이 등판했다. 너클볼 투수로 유명한 허민은 2사 2, 3루 위기에 몰렸지만 한지윤을 삼진으로 잡아내며 실점 없이 마운드를 내려왔다.

8회말 등판한 김서현은 두 타자 연속 탈삼진으로 기분 좋게 이닝을 시작했다. 그렇지만 연속 안타를 맞아 2사 1, 2루 위기에 몰렸다. 하지만 또 한 번 삼진을 잡아내며 아웃카운트 3개 모두 삼진으로 처리하며 실점 없이 마운드를 내려왔다. 9회는 권민규가 삼자범퇴로 깔끔하게 마무리하며 경기는 무승부로 끝났다.

 

, , ,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번호 제목
+ 새글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