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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C서울, 6차례 홈 경기서 평균 관중 2만 9848명 유치
FC안양, 지난해 대비 평균 유료 관중 3129명 늘어[이데일리 스타in 허윤수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은 4일 K리그1 1~13라운드 관중 유치, 마케팅, 잔디 관리 성과를 평가해 풀 스타디움, 플러스 스타디움, 팬 프렌들리 클럽, 그린 스타디움 대상 구단을 선정해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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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시즌 K리그1이 91경기 만에 100만 관중을 돌파한 가운데 가장 많은 관중을 유지한 구단에 주는 풀 스타디움상은 FC서울이 수상했다. 서울은 13라운드까지 열린 총 6차례 홈 경기에서 평균 관중 2만 9848명을 기록하며 K리그1 12개 구단 중 가장 많은 관중을 유치했다.
지난 시즌 평균 대비 관중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구단에 주는 플러스 스타디움상은 FC안양에 돌아갔다. 안양은 지난 시즌 대비 평균 유료 관중이 5250명에서 8379명으로 3129명이 늘었다.
가장 팬 친화적인 활동을 한 구단에 주는 팬 프렌들리 클럽상은 대전하나시티즌이 차지했다. 대전은 △MD샵 및 F&B 시설 개선 △마스코트 활용 마케팅 강화 등으로 1차 심사위원회 평가(40%), 2차 그룹별 투표(기자단 40%, 팬 20%)에서 94.6점으로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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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91.6점)은 △원정 팬 대상 여행 상품 기획 △구단 동요 출시 및 어린이날 이벤트 개최로 2위에 올랐고 서울(84.8점)은 △K리그 최초 테이블석 배달 주문 서비스 제공 △‘FC서울 x GS25 컨셉스토어’ 및 ‘짱구는 못말려’ 협업 등으로 3위를 기록했다.
가장 좋은 그라운드 상태를 유지한 구단에 주는 그린 스타디움상은 광주FC의 광주월드컵경기장이 선정됐다. 그 뒤를 제주SK의 제주월드컵경기장, 안양의 홈구장 안양종합운동장이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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