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뉴스/이슈

“여름에 후회할걸?” 美 매체, 김하성 ‘완벽 부활 확신’

조아라유 0

김하성. 사진=탬파베이 레이스 SNS

 


[동아닷컴]

“김하성을 영입하지 않은 팀은 여름에 후회할 가능성이 높다” 최근 탬파베이 레이스와 FA 재수 계약을 체결한 김하성에 대한 평가다.

미국 CBS 스포츠는 7일(이하 한국시각) 탬파베이와 김하성의 2년-최대 3100만 달러 계약에 대해 언급했다. 여기에는 2025시즌 이후 옵트 아웃 실행 조건이 붙었다.

이 매체는 김하성에 대해 “수비와 주루에서 뛰어난 기량을 갖추고 있다”며, “공격에서도 생산력이 있다”며 극찬했다.



김하성.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또 “지난해 오른쪽 어깨 수술을 받지 않았다면, 이번 자유계약(FA)시장에서 상위 10위 내에 들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계속해 “많은 팀들이 오는 7월 트레이드 마감 시한이 다가올 때, 미리 김하성을 영입하지 않은 것에 대해 후회할 것이다”라고 꼬집었다.



김하성. 사진=탬파베이 레이스 화상 인터뷰 캡처

 


즉 이 매체는 김하성이 완벽하게 부활할 것이라 내다본 것이다. 김하성이 완벽하게 회복한 뒤 복귀해야만 다른 팀들의 후회를 이끌어 낼 수 있기 때문이다.

김하성은 이제 2025시즌 연봉 1300만 달러를 받는다. 여기에 타석 당 인센티브가 최대 1500만 달러. 이후 옵트 아웃 실행을 통해 FA 시장으로 나올 수 있다.



김하성.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만약 김하성이 2026시즌에도 탬파베이에 남기로 결정할 경우, 연봉은 1600만 달러가 된다. 이에 2년 최대 3100만 달러 계약이다.

김하성은 현재 타격 훈련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예상 복귀 시점은 4월 말 혹은 5월 초.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확실한 유격수 수비다.



김하성.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이는 김하성의 가장 큰 장점이 골드글러브를 수상할 만큼 뛰어난 내야 수비이기 때문. 수비에서 완벽해야 FA 재수 성공을 말할 수 있다.

조성운 동아닷컴 기자

, , ,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번호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