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뉴스/이슈

4번 모두 불펜 불안 패배. 아쉬운 그 뒷문이 바로 158km '괴물 신인' 김서현의 자리다[SC초점]

조아라유 0

28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KBO리그 시범경기 삼성과 한화의 경기가 열렸다. 투구하고 있는 한화 김서현. 대구=송정헌 기자

 

 

 

[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분명히 상대팀을 긴장하게 만들었다. 지난해만해도 일방적인 패배가 많았던 한화 이글스가 올해는 모든 경기서 접전을 펼치며 상대를 패배 직전까지 몰고 가고 있다.

하지만 성적은 1승4패다. 그리고 그 4패가 모두 1점차 패배다.

1일 키움 히어로즈와의 개막전에선 0-2로 뒤지다가 7회, 8회에 1점씩을 뽑아 동점을 만들고 연장까지 갔지만 연장 10회말 이형종의 끝내기 안타로 2대3으로 패했다.

2일 키움전도 그랬다. 3-4로 뒤진 8회초 3점을 뽑아 6-4로 역전했지만 8회말 2점을 내줘 동점을 허용했고, 9회말엔 밀어내기 볼넷으로 또 6대7로 졌다.

4일 삼성 라이온즈전도 아쉬움이 컸다. 5-7로 뒤진 9회초 1점을 쫓아가고 이어진 2사 1,2루서 문현빈의 잘맞힌 타구가 삼성 좌익수 피렐라에게 잡히면서 또 무릎을 꿇어야 했다.

7일 SSG 랜더스전에서도 8회말 3-1로 역전한 한화는 9회초만 막으면 6일 삼성전 승리에 이어 2연승을 하는 것이었지만 장시환과 윤산흠이 아쉽게 2점을 내줘 동점을 허용했고, 연장 10회초에 대거 4점을 줘 3대7로 지고 말았다.

아쉬운 부분은 뒤가 약했다는 점이다. 마무리가 뒤를 잘 막아줬다면 승리로 이어졌을 경기가 있었다.

바로 괴물 신인 김서현의 자리다. 김서현은 입단 때부터 "50세이브를 올리고 싶다"며 마무리 투수로서의 포부를 밝혔다. 아직은 1군에서 승부를 하기엔 좀 더 성장해야 한다는 코칭스태프의 판단에 따라 퓨처스리그에서 던지고 있지만 경험을 쌓는다면 1군에 올라와 불펜 투수로서 던질 수 있다.

신인 치고는 꽤 단단한 자신감을 가진 김서현이 한화의 뒷문을 잘 막아준다면 한화의 돌풍이 태풍으로 변할 수 있다. 한화의 아쉬운 1점차 패배가 김서현을 더욱 그립게 한다.


 

기사제공 스포츠조선

권인하

, , ,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번호 제목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