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뉴스/이슈

오지환 OUT, 이재원 OUT '팀 홈런 0'...다시 '소총부대'로 돌아가나 [유진형의 현장 1mm]

조아라유 0

 

 

[마이데일리 = 유진형 기자] LG 트윈스는 7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의 홈경기에서 켈리의 7이닝 3피안타(1피홈런) 4탈삼진 2실점 역투로 7-2 완승을 거뒀다.

타선에서는 김현수가 3타수 2안타 1타점 2득점, 박동원이 3타수 2안타 1타점 1득점, 김민성도 3타수 1안타 2타점 1득점으로 승리에 기여했다. 이날 LG 타선이 기록한 안타는 11개였다.

하지만 LG는 마냥 웃을 수만은 없다. 개막 이후 6경기 동안 아직 홈런을 기록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LG는 만년 '소총부대' 이미지가 강한 팀이었다. 하지만 이호준, 모창민 타격 코치를 영입해 분위기를 쇄신하면서 달라졌다. 지난해 118개의 팀 홈런으로 10개 구단 중 3위를 기록했다. 팀 홈런 1위인 SSG 랜더스(138개)와는 20개 차이, 2위 KT 위즈(119개)와는 1개 차이였다. 사실상 외국인 타자도 없었고 40홈런 이상을 때려낼 대형 거포가 없는 팀이 LG였다. 그리고 국내에서 가장 큰 잠실야구장을 홈으로 쓰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놀라운 일이었다.

LG가 이토록 많은 홈런을 때려 낼 수 있었던 건 국내 타자들의 변신이었다. 방출된 외국인 타자 루이즈(1개)와 가르시아(4개)가 아니더라도 LG는 두 자릿수 홈런을 기록한 타자가 4명이었다. 오지환(25개), 김현수(23개), 이재원(13개), 채은성(12개)이 LG를 대포부대로 만들었다.



 

 

 

그 중심에는 장타자로 변신한 오지환이 있었다. 오지환은 지난해 25개의 홈런으로 홈런 4위였다. 그런데 오지환이 복사근 미세 손상으로 2주 이상 전력에서 이탈했다. 그리고 염경엽 감독이 군 입대까지 말리며 기대를 걸고 있던 거포 유망주 이재원도 옆구리 통증으로 이탈한 상태다. 그리고 채은성은 FA로 떠났다. 새로운 외국인 타자 오스틴은 홈런 타자라기 보다 중장거리 타자다. 시범경기에서 홈런 1개를 기록한 게 다다. FA로 영힙한 박동원도 아직까지 잠잠하다.

홈런은 경기 분위기를 한 번에 바꿀 수 있는 강력한 무기다. 기동력의 야구만으로는 LG가 그토록 원하는 우승을 하기란 쉽지 않다. 지난해까지 LG 타선은 누구라도 홈런을 칠 수 있는 타선으로 상대 투수들에게 압박감을 줬다. 아직만 올 시즌은 다르다. 아직 6경기밖에 치르지 않았지만 홈런 타자들의 줄부상에 LG의 고민은 깊어만 간다.

LG가 주말 삼성과의 경기에서 마수걸이 홈런포를 쏘아 올릴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복사근 미세 손상으로 2주간 전력에서 이탈한 오지환. 사진 = 유진형 기자]

 

기사제공 마이데일리

유진형 기자

, , ,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번호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