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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KAIST 생명화학공학과가 지난해 11월 해외 교수 300여명에게 QS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100달러의 상품권(token)을 제공하겠다는 메일을 보낸 사실이 알려졌다.
세계 대학 경쟁력 순위에서 학계 평판이 중요한 비중(50%)을 차지하는 만큼 공정하지 못한 설문이라는 비판이 제기됐다.
KAIST는 내부 특별조사를 진행하는 한편 윤리 경영 실천을 위한 윤리경영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조사를 벌였다.
KAIST 관계자는 "설문조사는 내부 자문 절차에 대한 통찰력을 얻고자 자문 명목으로 시행됐지만, 오해의 소지가 있는 용어가 포함돼 발송됐다"며 "행정적 오류를 인정하고 당사자들에게는 사과가 담긴 수정 이메일을 즉시 발송했으며, 상품권은 지급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 후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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