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유머포럼
  유모포럼 게시판은 글작성시 포인트 500점을 드립니다. (댓글 100점)   

美 워싱턴 여객기와 군헬기 충돌해 추락.. 60여명 사상, “필사의 구조작업 중”

지똥철 0 1 0 0

bdab97e2e294a91a1003af4a656cdd07_1738213942_1678.webp

 

CNN 등 미국 현지 언론에 공개된 충돌 당시 영상을 보면 밤하늘 공중에서 여객기와 헬리콥터로 추정되는 물체가 충돌한 뒤 거대한 불꽃이 튀는 장면이 보인다.

 

이 사고로 레이건 공항의 모든 이착륙은 전면 중단됐다. 아직 정확한 사상자 숫자는 알려지지 않고 있다.

 

레이건 공항은 펜타곤 국방부 청사와 나란히 붙어 있고 이 근방은 평소 여객기는 물론 군 헬리콥터의 이착륙 시에도 이용된다.

 

소방 당국은 공항 현장에 소방차를 보내고 인근 포토맥 강에 보트를 띄워 수색 및 구조 작업을 진행 중이다. 미 경찰에 따르면 추락한 항공기는 공항 인근 포토맥 강으로 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3명이 탑승하고 있던 것으로 알려진 블랙호크 헬리콥터 역시 포토맥 강에 빠졌을 가능성이 높다.

 

충돌 당시 영상을 보면 밤하늘 공중에서 여객기와 헬리콥터로 추정되는 물체가 충돌한 다. 이후 거대한 불꽃이 튀고 충돌 직전의 여객기와 헬리콥터 외에도 근방에 또 다른 여객기 불빛이 보일 정도로 이 근방은 평소 각종 항공편 운항이 잦은 지역이다.

 

해당 여객기는 미국의 지역 항공사인 PSA 에어라인으로 아메리칸 항공의 지역 노선을 운영하는 항공사로 알려졌다. 주로 미국 내 지역을 연결하는 단거리 항공편을 운영하는 항공사로 이번 사고기에도 워싱턴과 인근 지역을 출퇴근하는 탑승객이 상당수 타고 있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미 언론에 따르면 사고 여객기는 미국 중부 캔자스주의 위치타시에서 이륙해 워싱턴으로 오는 항공편로 기종은 CRJ700으로 평소 65~78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사고 당시 포토맥 강의 수온은 영상 2도 수준이다. 미 언론들은 이 같은 수온에 추락했을 때 탑승객의 생존 시간은 최대 30~60분으로 추정한다고 보도했다. 언론들은 구조대가 필사의 구조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전했다.

 

레이건 공항의 모든 이착륙은 전면 중단됐다. 아직 정확한 사상자 숫자는 알려지지 않고 있다. 미국 내에서도 가장 비행편이 많은 공항 중 하나로 꼽히는 레이건 공항은 펜타곤 국방부 청사와 나란히 붙어 있다. 이 근방은 평소 여객기는 물론 군 헬리콥터를 포함한 각종 군용기 등의 비행이 잦은 지역이다.

 

.. 후략 ..

 

美 워싱턴 여객기와 군헬기 충돌해 추락… 60여명 사상, “필사의 구조작업 중”

 

0
0
0 Comments
포토 제목
Category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